Sunday, May 5, 2013

[My Story] 오늘은 어린이날

어른이 되고도 십년이나 지났다고 어린이날을 그냥 지나치기엔 뭔가 섭섭한 마음이 들었다.

철없는 학생이었던 나에게도,피로에 쩔은 회사원이었던 나에게도,주부가 된 지금의 나에게도 '어린이'였던 시절이 있었기에.'어린이'라는 그 이름은 공평하게도 모두가 경험했던 것이기에.

그 시절 5월 5일 어린이날은 소풍 전날 처럼 참 설레이는 날이었다.어린이날엔 내가 좋아하는 숫자인 5가 두번이나 들어갔다.거기다 내 생일 3일 후 등장하는 또 한번의 '나를 위한' 날이였다.비록 '오로지 나를 위한'날이었던 생일보단 집중도가 떨어졌지만..그러나 무엇보다도 내가 좋아하던'미미','쥬쥬' 라는 이름을 가진 마루인형을 부모님께 선물 받을 수 있어서 더 설레였던 것 같다.

누군가가 '다시 어린시절로 돌아가고 싶습니까?'하고 묻는다면 나는 '아니요'라고 대답할 것이다.
나는 그만큼  나이 든다는 것이 좋다.타임머신을 태워 대학생 시절로 보내준다고 해도 난 거절 할 것이다.나이듦에 따라 얻는 수많은 경험,감정과 느낌이 내겐 너무 소중하기 때문에..그리고 어른의 삶이란 얼마나 흥미진진한지!

그러나 가끔 우연히 마주치는 천진난만한 어린이들을 보면 내가 참 멀리 와버렸단 생각이 들 때가 있다.별것 아닌 것에도 깔깔대거리는  웃음,속세의 때가 묻지 않은 순수한 눈빛,계산없는 단순함..

어린이인 나와 어른의 나의 차이는  행복의 발화점이라는 생각이 든다.
어린이였던 나는  놀이터에서 마음껏 '얼음땡'을 하며 놀때 온 세상이 내것 같았다.내가 좋아하던 베스킨라빈스 파인트를 아빠가 사오셨을 때 세상은 이보다 더 달콤할 수 없었다.어른인 나에게이제  그런 놀이나 군것질 따위는 그 시절만큼 큰 감흥을 주지 않는다.
어린이였던 나의 꿈은 '수퍼마켓 주인'이였다 내가 좋아하는 과자를 맘껏 먹을 수 있었으니깐.언제서부턴가 타인과 세상을 의식하기 시작한 언제서부턴가 내 꿈은 달라지기 시작했다.
어린이였던 내게 행복의 기준은 높지 않았고 오로지 내 자신으로부터 나온 것이었다.사소한 것에도 행복을 연소할 수 있었다.

내 안의 '어린이'를 잊지 않는다면 오래도록 행복할 것 같다.






No comments:

Post a Comment